전북도, 민생규제 혁신 아이디어 공모
전북도, 민생규제 혁신 아이디어 공모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02.1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국민 생활과 기업 경제활동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규제를 발굴·개선하기 위해 다음달 19일까지(30일간)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일상생활과 지역경제 활동에서 느끼는 규제다.

접수된 과제는 생활공감모니터단, 규제·안전·소상공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행정안전부 ‘민생규제심사단’에서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선정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우수과제로 선정된다.

10월에는 우수과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6명에게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각 시상금 50만원, 30만원, 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 참여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도청 홈페이지(www. jeonbuk.go.kr)를 통해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등기우편 또는 전자우편(pey4314.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윤희 법무행정과장은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고 우리 지역의 경제의 중요한 측인 자영업·소상공인의 경제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규제애로를 개선하기 위해서 도민과 지역기업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