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송동면 맞춤형복지 특화사업 본격 추진
남원시 송동면 맞춤형복지 특화사업 본격 추진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2.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동면 맞춤형복지 특화사업 본격 추진
송동면 맞춤형복지 특화사업 본격 추진

남원시 송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선재, 민간위원장 조남훈)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지역사회보장 회의를 통해 주민들의 복지욕구(needs)를 파악해 ▲독거노인 생일찾아주기(30가정) ▲겨울나기에 필요한 난방비 지원(10가정)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송동면 맞춤형복지 특화사업은 지닌 2019년부터 송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업무 협약을 통해 면민 후원금(15,405천원)중 4,400천원을 사업비로 편성해 추진하고 있다.

또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송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월13일,2월달에 생일인 가족이 없는 저소득 독거노인 6명을 면사무소로 초청,축하 케이크롸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이밖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계층 10가정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비 20만원을 지원하는 등 관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선재 송동면장은“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면사무소에서 놓칠 수 있는 틈새를 보완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용한 지역복지 그물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해 소외계층에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송동면은 정부의‘읍면동 복지 허브화’시책에 따라 2020년1월 면사무소에 맞춤형 복지팀을 설치한 바 있고 오는 4월에는 송동면사무소를 송동면 행정복지센터로 개편해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상담 및 복지서비스 통합지원으로 복지역량을 집중 할 계획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