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군산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등 연장촉구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군산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등 연장촉구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02.1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런 각종 어려움속에서 군산이 고용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에서 배제되어 정부 지원이 중단된다면 나락에 빠진 군산경제는 물론 전북경제가 큰 타격을 입을 것은 불 보듯 뻔하다.”

도내 상공인들이 위기에 처한 전북경제의 회복을 위해 군산지역의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및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을 적극 촉구하고 나섰다.

전주, 익산, 군산, 전북서남상공회의소의 협의체인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이선홍)는 지난 14일 군산시의 고용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연장을 촉구하는 건의서를 청와대를 비롯한 관계부처에 전달했다.

지역 상공인들은 “정부가 2년 전 군산지역의 경제회복을 위해 군산을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및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했으나, 다각적인 지원에도 불구, 현재까지 생산과 수출이 90% 이상 감소한 상태로 회복의 기미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고 전제한 뒤 “가뜩이나 전북에서 유일하게 코로나 확진환자까지 발생하면서 침체된 지역경제가 더욱 얼어붙었다”고 밝혔다.

또 “최근에는 세계 3위의 태양광 폴리실리콘 생산업체인 OCI 군산공장마저 3개 공장 중 2곳이 생산 중단이 결정되어 대규모 실직이 예고된 상황으로, 군산경제는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최악의 상황이다”고 우려했다.

특히 이선홍 전북상협 회장은 “지역균형발전은 헌법에 명시되어 있는 중대한 국가적 과제인 만큼 전라북도 산업경제의 중심에 있었던 군산이 다시 일어날 수 있을 때까지 군산의 고용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은 반드시 연장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