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민일보 비전창조아카데미 CVO 제4기 수료식 성황
전북도민일보 비전창조아카데미 CVO 제4기 수료식 성황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02.13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세준 원우회장 등 6명 공로상, 김근자 원우 등 2명 우수상 수상

 전북도민일보 비전창조아카데미(원장 김태중)CVO과정 제4기 수료식이 13일 오후 7시 전주 라마다호텔 2층 피렌체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CVO과정 총동문회 서철교 수석부회장과 박형식 1기 동창회장, 전영인 2기 동창회장 김병진 3기 동창회장등 내빈, 박세진 4기 원우회장, 임환 전북도민일보 대표이사 사장과 수료생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87명의 수료생을 대표해 서현자 원우회 부회장이 수료패를 수상했다.

임환 사장과 김태중 원장은 수료패를 통해 “전북지역 오피니언 리더로서 비전 창조와 잠재역량의 계발로 개인과 지역발전을 선도하고자 비전창조 아카데미 제4기 CVO과정에 입학해 소정의 과정을 이수했다 ”며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수료패와 선물세트, 꽃다발등이 증정됐다. 이어 헌신적으로 비전창조아카데미와 원우회 발전에 기여한 박세진 원우회장((주)세진물류 대표)와 최연상 수석부회장((주)서호 대표), 정태삼 사무총장(KIA전주지점 부장), 이남규 재무총장(플라워 여울 대표), 김종태 원우((유)에이치건축 대표), 정영화 원우(고려개발(주)현장소장)등 6명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공로상 수상자에는 상장과 행운의 열쇠, 꽃다발이 증정됐다.

 CVO 교육과정을 가장 성실하게 이수하며 타의 귀감이 된 김근자 원우(연재부동산 대표)와 노미오 원우(호남문고 대표)에게는 우수상 상장과 함께 행운의 열쇠, 꽃다발등이 수여됐다.

  김태중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료식을 갖는 이 순간 지난 1년간 뜨거웠던 수강 열기와 문화탐방의 추억, 원우기업 탐방, 졸업여행, 동호회 활동등 수많은 추억들이 오버랩되면서 새로운 에너지와 열정이 솟구치는 것 같다”며 “동문 수학한 원우들의 앞날에 축복과 영광이 넘치시고 새로 출범하는 동창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로서의 소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 환 사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수료식을 갖는 원우님들께서 그간 쌓아오신 경륜과 지혜 인적네트워크는 든든한 경쟁력의 원천이자 지역사회 성장발전의 자산”이라며 “전북도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주역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해 달라”고 강조했다.

  서철교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소정의 과정을 마치고 영광의 수료식을 갖게 된 4기 원우님들의 노고와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CVO과정 총동문회 선후배들이 상생협력과 돈독한 우의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총동문회 활성화에 함께 힘으로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박세진 제4기 원우회장은 답사에서 “제4기 원우들의 수료식에 아낌없는 찬사와 격려를 보내준 전북도민일보 임환사장님 김태중 원장님, 서철교 총동문회 수석부회장님등 선배님들께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1년이라는 짧은 기간의 CVO과정이었지만 4기 원우들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추억과 돈독한 정을 쌓아오면서 형제자매같은 한 가족이 되었다. 앞으로도 평생 동지이자 동반자로서 형제애를 나누면서 상생협력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CVO 4기는 지난 해 3월 14일 개강해 성공학, 교양시사, 혁신경영, 융복합 이론 등 4개 영역의 최고 강사진을 초청 1,2학기로 나눠 모두 26주간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해 4월5일 농협변산연수원에서 원우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문화탐방 겸 워크숍을 가진데 이어 5월2일 새만금개발공사 기업탐방, 5월25일 전북도민일보 사장배 CVO총동문회 골프대회, 6월20일 종강 및 일본 북해도 일원 해외문화 탐방이 있었다.

여름방학행사로 7월27일 원우기업인 늘푸른영농조합법인 기업탐방과 8월10일 지리산 와운계곡 원우회 하계 야유회, 8월31일 거제CC 골프동호회 1박2일 캠프등이 행사가 있었다. 9월5일 2학기 개강을 필두로 9월26일 국민연금공단 기업탐방 10월12일 익산 상떼힐 CVO 4기 원우회장배 골프대회, 11월26일 전북도민일보 창간 31주년 문화공연 관람, 12월5일 2학기 종강 및 송년모임, 12월12일 3박4일 일정의 제주도 일원 종업여행등 학사일정을 진행했다.

 한편 CVO과정 제4기 수료식에 이어 제5기 과정이 3월12일 개강식을 갖고 1년 과정의 강의 일정에 들어간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