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올해 친환경쌀 학교급식 공급가격 동결
전북도, 올해 친환경쌀 학교급식 공급가격 동결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02.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가격이 평균 2% 하락한 가운데 올해 전라북도 친환경쌀 학교급식 공급가격은 동결돼 생산농가의 시름을 덜게 됐다.

 전라북도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는 12일 학교급식 친환경쌀 공급가격을 지난해와 같이 유기농쌀은 20kg당 67,190원, 무농약쌀은 20kg당 63,430원으로 동결해 일반쌀과의 차액단가는 유기농쌀 20kg당 17,100원, 무농약쌀 20kg당 13,340원이 지원된다.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가 이 같이 공급가격을 동결한 배경은 정부약곡 수매가격이 전년 대비 40k당 880원이 하락했고 실제 친환경쌀 RPC 수매가격도 40kg당 평균 2,000원 정도 하락한 가격으로 매입한 결과와 시중 친환경쌀 가격 등을 감안해 산정한 결과다.

 전북도는 올해 지역 내 농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을 강화한다.

 현재, 학교급식은 친환경농산물만 수의계약하여 학교에 공급하고 있는 실정으로 그동안 일반 농산물에 대해서 로컬푸드를 사용해야 한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전북도와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교육행정협의회에서 합의한 지역농산물 확대공급을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안을 학교급식심의위원회에서 의결함으로써 학교급식에 지역농산물 공급 확대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강해원 전북도 농식품산업과장은 “올해 친환경쌀 학교급식 공급가격 동결로 생산농가에게 작게나마 웃음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친환경농산물뿐만 아니라 일반 농산물 공급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