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종합복지관 상반기 28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완주군 종합복지관 상반기 28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2.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종합복지관에서 건강관리와 취미,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맞는다.

 7일 완주군은 종합복지관에서 군민의 취업 역량 강화와 건강관리 및 여가선용을 위해 2020년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되는 상반기 프로그램에는 소득·경제 분야와 교양·취미 분야의 다양한 강좌들이 준비되어 있다.

 자격증 취득반인 한식조리기능사를 비롯해 실버프로그램인 아쿠아로빅 등 28개 강좌 37개 반에서 총 546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양식조리기능사 강좌가 새로 됐으며,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야간강좌인 요가, 통기타 2개 강좌도 운영된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이며, 모집 대상은 완주군민으로 접수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다만 완주군내에 있는 기업의 근로자는 현재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를 제출하면 접수할 수 있다.

 오는 17일에는 만 65세 이상의 경로우대자를 우선 모집하고, 18일부터는 경로우대자와 일반인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경로우대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수급자, 한부모대상자 등은 무료이며, 일반인은 4개월분의 수강료 4만원을 납부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3월 2일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정 여부에 따라 개강일은 뒤로 연기될 수 있으며, 연기될 시 수강신청자에게 문자발송 및 완주군청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홈페이지 및 e-배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종합복지관(063-290-216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