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문화관광도시 이끌 청춘PD 3기 모집
남원시 문화관광도시 이끌 청춘PD 3기 모집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2.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청춘PD 3기 모집

남원시가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지역의 문화관광기업 5곳과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를 만들어 갈 열정있는 청춘PD 3기로 활동할 청년 5명을 모집한다.

남원시가 추진하는‘청춘PD 양성사업’은 지난 2018년도부터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에 선정, 진행하는 사업으로 청년 문화기획자를 양성해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관련 분야 취업과 연계한 일자리 모델을 창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시는 이 사업을 3년째 추진하고 있고 지난 1월말까지 12명의 청년문화관광 기획자를 배출한 바 있다.

청춘PD 3기로 선정되면 배치된 문화관광기업에서 남원 대표 문화관광지인 광한루원 등 수 많은 문화관광자원과 지역축제를 재구성해보고 관광 관련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시가 모집한 청년을 지역문화관광 기업에 직접 배치하는 방법으로 사업이 추진되기 때문에 그동안 사업 종료 후 취업으로 연계되지 못한 문제점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또 해당 분야에 능력 있는 청년들은 10개월간의 공공분야 일자리 사업 종료 후에도 얼마든지 취업 연계가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한다는 방침이다.

남원시 관광과 관계자는 “특별히 올해는 청년과 문화관광사업이 협업을 이루는 만큼 남원 관광발전에 새로운 활력이 생길 곳으로 예상한다”며 “청춘PD 사업을 통해 관광사업의 다각화는 물론 청년층의 다양한 지역일자리 창출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춘PD는 남원시에 소재하는 문화관광분야 기업과 만18세부터 39세까지의 비경제활동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원내용과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