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상임위별 업무보고 청취
전북도의회 상임위별 업무보고 청취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2.06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는 6일 제369회 임시회 제3차 회의를 개최하고 각 상임위별로 실국별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국주영은 의원(행정자치위원회·전주9)은 전북도 친일잔재 전수조사 및 처리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꼼꼼히 분석하고, 검토하여 친일잔재 처리문제에 대한 가시적인 대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김이재 의원(행정자치위원회·전주4)은 직원자녀 스키·어학캠프 운영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만 실시하고 있는데, 자녀 범위를 확대하여 고등학생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홍성임 의원(행정자치위원회·비례)은 올해 자동심장충격기 구입계획에 대해 질의하면서 매월 정기적인 기기 점검 및 안내판 설치를 주문하고, 직원 및 관리자에 대한 교육에 있어서도 형식적인 수준에 그치지 말고, 철저한 교육을 당부했다.

○…정호윤 의원(문화건설안전위원회·전주1)은 도로관리사업소의 결원과 관련, 업무보고나 행정사무감사 때마다 꾸준히 제기되는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사업소 인원이 충원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용구 의원(농산경제위원회·남원2)은 요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하여 중소기업 자금지원,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경영안전 컨설팅 등 신속한 대책 마련과 더불어 손세정제, 마스크 등 매점매석 단속 등 물가안정을 위한 관의 노력과 피해신고센터 홍보 강화로 영세한 소상공인들에게 지원이 가능하도록 적극적 대처를 당부했다 .

○…최영심 의원(농산경제위원회·정의당 비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어려움에 처해있는 시점이므로 일자리경제본부의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빠른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최영규 의원((교육위원회·익산4)은 선거 교육에 대해 각 학교가 선관위에 서면질의를 하는 등 적극적인 행동으로 반법률적 행위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침을 기다리지만 말고 학교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학생 보호를 위한 역할을 강조했다.

○…박희자 의원(교육위원회·비례대표)은 샛별교사와 중견교사 그리고 고경력교사들끼리의 소통을 통해 노하우와 변화한 시대에 맞는 교육감각을 나누는 프로그램의 취지가 좋다며 이를 통해 사람 냄새나는 교육현장이 만들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