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A형간염 고위험군 무료 예방접종 확대
진안군 A형간염 고위험군 무료 예방접종 확대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02.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A형간염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확대 지원한다.

 진안군보건소는 지난달 13일부터 2~30대 고위험군에 한하여 A형간염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하였으나 이달부터는 40대까지 확대 실시한다. 고위험군은 만성 간염, 간경변증, 간섬유증, 담관염 등으로 진료를 받은 적이 있는 사람을 포함한다.

 2∼30대는 낮은 항체 보유율을 고려해 항체검사 없이 바로 예방접종을 실시했으나 40대는 항체검사 후 항체가 없는 경우에만 예방접종을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대상 질환으로 진료 받은 이력이 있는 사람의 개인정보를 받아 접종 대상자에게 개인별 알림 문자를 발송했다.

 안내 문자를 받지 못했지만 2020년 이전에 간염 등으로 진료 받은 이력이 있는 2∼40대는 진료기록부 등 해당 질병 코드가 기재된 서류를 지참하고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신규 대상자 등록 후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관내 예방접종 의료기관은 보건소, 진안군의료원, 우리 가정의학과, 김홍기 가정의학과, 구세의원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 크게 유행했던 A형간염 환자가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소규모 발생이 지속되고 있으며 만성간질환자 등 A형간염 고위험군은 감염 시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음에 따라 예방접종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보건소 예방접종실(063-430-8551~2)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