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아파트 르네상스로 자격증 취득하고, 창업까지
완주 아파트 르네상스로 자격증 취득하고, 창업까지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2.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아파트 르네상스 2차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

 6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번 아파트 르네상스 2차 사업은 지난 1월에 실시한 1차에 이은 것으로 1차 공모가 아파트 단지 주민화합을 위한 성격의 공모라면 2차 공모는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하고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공모 분야는 ▲전문자격증취득반 ▲단지내 버섯재배 등 주민참여일자리형 ▲창업지원을 위한 디딤돌공동체 ▲단지 특성을 반영한 공동체 활동 ▲공동체 자율제안 총 5개 유형이다.

 전문자격증취득, 주민참여일자리형, 디딤돌(창업지원)형은 자립형 공동체 육성사업으로 단계적인 지원을 통해 공동체 사회적경제 조직으로 나가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단지 특성화사업은 텃밭조성, 축제, 아름다운 아파트 꾸미기 등 다른 아파트와 차별화된 사업으로 그 아파트만의 색깔을 입히는 사업이다.

공동체 자율제안 사업은 정형화된 공모사업의 틀에서 벗어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아파트 단지 또는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으로 공동체가 제안하면 심사를 통해 사업이 확정된다.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3월 3일까지 완주군청 사회적경제과에서 진행하며,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되면 4월부터 11월까지 공동체 활동을 하면 된다.

 사업의 이해를 위해 단지에서 원할 경우 수시로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나 사회적경제과로 문의(063-290-3232~3)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