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사회적기업 인증 위한 컨설팅 지원
고창군, 사회적기업 인증 위한 컨설팅 지원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2.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함께 잘사는 상생경제를 위한 ‘사회적 기업’ 육성에 발 벗고 나섰다.

고창군은 성공적인 사회적 기업으로의 전환 등을 위한 ‘사회적 기업 인증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전체 사업비는 1500만 원(자부담 10% 포함)으로, 올해 3~5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전환 하려는 관내 기업체나 법인을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회적 기업 인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1:1 맞춤형 컨설팅이다.

 일반기업이 컨설팅을 의뢰하면 고용노동부지정 권역별 지원기관이나 사회경제 전문가가 해당기업을 찾아간다. 주기적으로 서류 검토부터 피드백까지 기업 특성에 맞는 컨설팅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진입을 돕는다.

 사회적기업 전환시 일자리창출지원, 사회보험료지원, 사업개발비 등 각종 혜택이 커 기업이 양적·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 사회적기업 전환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체나 법인은 이달 20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고창군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인증 컨설팅을 통해 관내 우수 중소기업이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아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목적 재투자 등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