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상반기 업무보고 실시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상반기 업무보고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2.05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강용구)는 5일 제369회 임시회 기간 전라북도 혁신성장산업국, 경제통상진흥원, 신용보증재단에 대한 2020년 상반기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농산업경제위원회는 2019년도 주요 성과를 면밀히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2020년도 목표와 중점과제에 대하여 질의를 진행했다.

 ○…강용구 위원장(남원2)은 요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하여 현대자동차 등 도내기업들이 중국과의 부품수급, 수출차질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이와 관련된 산업분야 현장의 애로사항 및 의견 청취를 통한 대비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나기학 의원(군산1)은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사업과 관련하여 태양광 단가하락, 비용추가 등의 문제로 지역 민간업체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업추진의 적정성 등을 심도있게 검토하여 사업을 진행하도록 주문했다.

 ○…김정수 의원(익산2)은 탄소소재법 개정을 통한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의 전라북도 설립을 위한 전라북도 차원의 노력을 당부했고, 매년 업무보고가 형식적으로 보고되는 측면이 있음을 지적하고 앞으로 업무보고에서는 성과와 미래비전을 명확히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만기 의원(고창2)은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에 부안 고창 주민들의 의견이 간담회 등을 통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즉각적인 조치를 당부하고, 농어촌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에 있어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14개 시·군에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철수 의원(정읍1)은 수소산업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 사업과 관련하여 수소 충전소 설치지역 주민들과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대응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중국에서 조달되는 자동차 부품 수급 문제에 관해 도 차원의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황영석 의원(김제1)은 특장차 산업 활성화 및 산업 생태계 모델구축 사업 추진에 있어 김제특장차 산업단지를 더 확장하여 많은 관련기업들의 투자를 유치하므로써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수 있도록 조속한 후속조치 추진을 주문했다.

○…최영심 의원(정의당 비례)은 경제통상진흥원 업무보고에서 청소와 경비를 담당하는 고령친화직종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만70세 이상의 직원들이 건강에 문제가 없다면 계속적인 근무를 할 수 있도록 노동자를 위한 경제통상진흥원 차원의 배려를 당부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