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한영찬 호남영업본부장 취임
신용보증기금, 한영찬 호남영업본부장 취임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02.0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호남영업본부장에 한영찬(56)신용보증본부장이 지난 2월 1일 취임했다.

전남 영광 출신인 신임 한 본부장은 전남 군남고, 전남대 경영학과 및 고려대 경영대학원(석사)을 졸업한 후, 1991년 공채 31기로 신보에 입사하여 신용보증본부장, 미래발전기획단장, 4.0창업부장, SOC보증부장, 경영관리부장 등 본점 주요 요직을 역임했다.

한영찬 신임 본부장은 합리적이고 온화한 성품으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터우며, 신보 핵심기획부서에서의 다년간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 전문가로, 조직 내에서도 뛰어난 기획력과 업무추진력 및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다년간의 본부기획업무와 영업점장 경험을 바탕으로 남다른 균형감각을 가지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잘 파악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 본부장은 “신보의 전문가역량을 집중하여 지역경제의 성장잠재력 확충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며,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피해기업들의 현황 파악을 신속히 실시하여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그 외 △사회적 경제 육성 △실패 기업 재기지원 △경기취약업종 지원 △매출채권보험 저변 확대 등을 통해 사회공동체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