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급변 농업환경 농업인 경영능력 강화
임실군 급변 농업환경 농업인 경영능력 강화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2.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농업인 경영능력을 적극 향상시켜 나간다.

군은 농산물 수입개방과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 극대응하고 농업인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농업경영을 향상하기 위해 2021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의 신청을 받는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농촌 구조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상사업은 농촌, 농업, 식량, 축산, 식품, 유통원예, 산림분야 등 7개 부문 151개 사업으로 신규 발굴한 사업도 가능하며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주요 사업에 포함되지 않은 사업도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ifaff.go.kr)에 게시된 시행지침서를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다. 농업인, 생산자단체 및 관련 산업 종사자 등 농림축산식품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분야별 지원자격과 요건을 확인 후 사업추진부서(농업축산과, 농촌활력과, 산림공원과,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산업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농림사업정보시스템(http://www.agrix.go.kr/) 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신청인이 제출한 신청서는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2월 중 임실군 농림축산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심의결과를 전라북도에 제출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사업시행 지침서는 농림사업정보시스템에서 열람할 수 있고 2021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임실군의 농림축산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농민에게 필요한 농정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활력있는 농촌, 함께하는 희망농업의 미래농업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며 “농가가 필요한 사업에 선정돼 농민의 소득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