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 .
  • 승인 2020.02.0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corona)하면 개기일식(皆旣日蝕)때 태양의 광구(光球)가 달에 가려지면서 태양 반지름의 몇배되는 둘레가 백색으로 빛나는 것을 말한다.

▼ 지금 지구촌을 뒤흔들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불리는 감염병이 보름달처럼 밝은 우주의 신비인 코로나 현상의 명성을 감히 사용하고 있다니. 바이러스(virus)어원은 라틴어인"비루스"의 영어식 발음이다. 독(毒).독액(毒液)이란 뜻이라고 한다.

▼ 중국에서는 삥독(病毒)이라고 부른다. 중국에서 "신종코로나 삥독"이 발생해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4일 현재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16명이라고 한다. 계속 2차3차 감염환자가 속출할 정도로 감염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정부가 4일 0시부터 부분적인 외국인 입국제한 조치를 한다는 발표다.

▼ 하지만 감염 환자가 늘어가면서 국민들이 불안을 넘어 공포에 이르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조치가 늦은감이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2015년 6월 중국은 한국에서 메르스 창궐을 이유로 한국에 가지도 말고 오지도 말라고 강하게 제재했었다. 당시 상하이에서 개최된 상하이국제영화제에 장동건 등 한류스타 등이 참석하지못했다. 상하이 국제영화제조직위워회에서 개막 3일 전 통보해 온 것이다.

▼ 당시 중국은 한국에 대하여 과민한반응을 보였던 것이다. 이런 와중에 주한 중국대사는 각 나라가 중국인 등의 입국제한 조치를 공개적으로 반대하는 발언을하고 있다. 물론 한·중간 불필요한 갈등이 생기지 않아야 하겠지만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이다. 미물(微物)인 바이러스가 하필 우주의 장관인 코로나 이름으로 세상을 어지럽히고 있는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