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혁신도시 클러스터, 지역발전 새교두보 급부상
완주 혁신도시 클러스터, 지역발전 새교두보 급부상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2.0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이서면에 있는 전북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부지가 공공연수기관 집적화 기반 마련 등 지역 발전의 새 교두보로 급부상하고 있다.

 3일 완주군은 이서면에 위치한 전북혁신도시 클러스터 5부지 1만9,302㎡를 매입하기 위해 전북개발공사와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완주군은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해 총 58억원중 올해 계약금만 지급하고, 오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분할 상환하는 조건으로 땅을 사들였다.

 완주군이 매입한 땅은 지방자치인재개발원과 인접해 있어, 공공연수원 등 국내 교육훈련기관을 집적화해‘공공연수 클러스터’로 육성하기에 안성맞춤이란 분석이 나온다.

 완주군도 이와 관련해 혁신도시 발전을 극대화하는 계획을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져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또 완주군은 클러스터 용지의 허용용도에 맞춰 관련기관을 유치하거나 정부의 혁신도시 활성화 전략과 따라 전북 정치권과의 적극적인 공조를 토대로 완주군 미래발전을 위한 새로운 교두보 확보에 적극 나선다는 구상이다.

 혁신도시 클러스터 부지 매입과 함께 완주군 이서면이 새로운 활력의 터전으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해 공사에 들어간 한국소방안전 전북지부의 경우 오는 10월께 준공해 연내 소방안전교육 등의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또 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연구원은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올해 착공에 들어가는 등 공사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도 이서면 혁신도시에서 둥지를 트는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박성일 군수는 “전북혁신도시 클러스터 용지매입을 계기로 완주군의 새로운 지역성장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며 “지방자치인재개발원과 한국소방안전 전북지부와 연계해 국내 최고의 공공연수 클러스터 및 대규모 국책기관을 적극 유치해 혁신도시 지역발전과 지속성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