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총력 대응
김제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총력 대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2.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재난안전대책회의
김제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재난안전대책회의

 김제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인근 군산지역에서 발생함에 박준배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김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총력 태세에 돌입했다.

 박준배 시장은 지난 2일 공휴일임에도 경찰서와 소방서 등 유관기관을 비롯한 8개 대책반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보건소장으로부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대책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김제시 감염병 위기대응 세부 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박준배 시장은 손 씻기와 마스크착용 등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행동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홍보를 강화하고, 특히 시민들이 개별적 중국여행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 내의 각종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을 축소, 연기, 취소 검토를 요청하는 등 적극 대응자세를 주문하고, 김제우석병원 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하는 등 휴일에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확보를 위한 일정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김제시는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2월 청원조회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자 청 내 방송으로 대체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시민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혼란을 겪지 않도록 비상근무체계강화를 강화하고 예방수칙 홍보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