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평생교육으로 르네상스 꽃 피운다
완주군, 평생교육으로 르네상스 꽃 피운다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2.0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평생교육협의회를 열고,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31일 완주군은 가족문화교육원에서 평생교육전문가, 관계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완주군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위원 10명중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평생교육협의회위원으로 위촉된 완주군 장애인복지관 조성문 관장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20년 평생교육 추진방향, 평생교육 발전방향에 대해 위원들 간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완주군은 지난 2011년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 10명이상 주민이 강좌 요청시 강사를 지원하는 희망배움터사업, 8명이상 주민으로 구성하는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학습형 일자리 창출인 삼삼오오하하쌤 프로그램, 진달래학교성인문해사업 등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완주군은 그동안 발전성과를 토대삼아, 2020년도는 평생학습 르네상스의 원년으로 꽃 피운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의 성인문해 진달래학교 특성화 프로그램 ‘칠십고개 진달래할매 인생그림책’운영사업, 재능을 가진 군민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한‘완주군 평생학습 누구나 학교’사업을 추진한다.

 또 우석대 평생교육원과 연계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의 학습형 일자리를 창출한다.

 완주군 평생교육협의회 의장인 박성일 완주군수는“평생학습은 배움을 통해 나와 우리지역, 더 나아가 우리 사회를 풍요롭게 하는 원동력이다”며“완주 곳곳에 평생학습 활성화를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르네상스 완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