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비·대응 총력
무주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비·대응 총력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2.0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발생을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주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지난 1월 23일부터 응급실 앞에 선별진료소를 마련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방역대책반(행정지원, 총괄, 역학조사, 환자관리, 교육홍보, 검사)을 가동하고 24시간 비상방역 근무에 돌입했다.

 지난 30일에는 무진장소방서, 무주경찰서, 교육지원청, 외식업지부, 다문화센터 등 유관기관 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국내·외 발생 현황 및 대응절차 등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는 기관별 역할과 협조사항, 대처방안 등이 논의됐으며 이경진 부군수는 “어느 때보다도 협력과 완벽한 대처가 필요할 때”라며 “수년 전 메르스 공포가 덮쳤을 때도 우리 군이 빈틈없이 잘해냈던 것처럼 생명을 위협하는 비상사태 속에서 군민의 건강과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주군은 현재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악수 삼가 등 개인위생수칙 홍보와 기침 등 호흡기 증상 시 대처 요령 등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예방행동 수칙을 포스터와 배너, 전광판, 마을방송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조수현 원장은 “위기 상황까지 온 시점에서는 기관의 대응·대책만큼 주민들의 관심과 동참도 정말 중요하다”며 “잠복 기간이 최대 14일인 만큼 특히 중국 방문을 했었다면 외출과 등교 등을 삼가고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의료기간 내원 전에 반드시 무주군보건의료원 감염병 관리팀(063-320-8221)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해줄 것”을 강조했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