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구인월마을 어른신 소일거리 사업 ‘달오름 수제부각’사업장 준공
남원시 구인월마을 어른신 소일거리 사업 ‘달오름 수제부각’사업장 준공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2.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 어르신 소일거리 사업 준공식

남원시농업기슬센터는 농촌 어르신 소일거리 사업의 일환으로 남원시 인월면 구인월마을에‘달오름 수제부각’사업장을 조성하고 31일 준공식을 가졌다.

남원시가 농촌어르신 복지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달오름 수제부각’사업은 총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주민교육과 달오름 수제부각 사업장을 조성,어르신들이 지닌 전통 솜씨나 노하우를 발굴하고 자원화해 새로운 소득 기회를 제공하는 공동체 사업이다.

‘달오름 수제부각’사업장은 전체면적 60㎡가량의 지상 1층 창고를 리모델링해 조성하고 사업장내 부각가공에 필요한 관련 장비인 건조기와 조리대 등 10여종을 비치,본격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구인월마을은 예로부터 가죽부각 솜씨가 뛰어난 부녀자가 많은 마을로 알려져 있어 20여명의 마을 부녀회원이 함께 부각 생산과 가공,판매 등 경제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남원의 부각업체는 15개 전문기업체와 가내수공업 형태의 가정집도 150여 곳에 이르는 등 남원부각은 국내 유통량의 60-70%를 차지하는 등 그 맛을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나상우 남원시기술센터소장은 “가죽부각 생산 사업장이 성공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를 통해 풍요로운 노년생활과 농촌 활력 증진의 선도마을로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