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공무원, 글로벌 기업 로얄캐닌코리아(유) 김제공장 견학
김제시 공무원, 글로벌 기업 로얄캐닌코리아(유) 김제공장 견학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1.3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공무원들의 관내 기업 탐방을 통한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건설’에 나서 눈을 끌고 있다.

 김제시는 30일 투자유치과를 비롯해 먹거리유통과, 축산진흥과 등 시 소속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평선산업단지 내 펫푸드(반려견&반려묘 사료) 제조 기업인 로얄캐닌 김제공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김제시 공무원들은 로얄캐닌 김제공장을 직접 방문해 펫푸드 공정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과 이해는 물론 펫푸드 클러스터 조성과 관련한 김제 지역 농축산물 활용 사료원료 공급 방안에 대해서도 기업측과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날 견학에서 시 공무원들은 글로벌 기업인 로얄캐닌 김제공장에서 생산 공정을 직접 둘러보며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건설에 의지를 다졌다.

 세계적 펫사료 기업 로얄캐닌은 100여 개국 7,200여 명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본사는 프랑스에 있으며,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프랑스, 캐나다 등지에 16개 공장을 두고 있다.

 특히, 2018년 9월에 문을 연 김제공장은 펫사료 제조 최신식 시설을 갖춘 총 10만㎡ 규모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생산 허브로 국내 유통은 물론 일본, 홍콩, 태국 등 아시아태평양 주요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수출 비중을 80%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김제시 수출 증대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보선 김제시 투자유치과장은 “로얄캐닌이 현재 당면한 사료원료 수급 문제에 시가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농가, 사료원료 가공업체, 기업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기업현장을 찾아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펫푸드 산업은 최근 정부 혁신성장 정책 가운데 5대 유망 식품산업의 하나로 선정됐으며, 전북연구원에 따르면 로얄캐닌 김제공장을 중심으로한 전라북도 펫푸드 클러스터 조성 사업 타당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