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예비후보 “전주 명품 관광도시로 조성 일조”
김성주 예비후보 “전주 명품 관광도시로 조성 일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1.29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예비후보(전주시병)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관광거점도시에 전주시가 선정된 것에 환영의 뜻을 밝히며 전주시가 명품 관광도시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전주시를 비롯한 5개 도시가 포함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은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에 집중되는 것을 막고 지역에 새로운 관광거점을 육성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전주시는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외국인들이 체감하기 좋은 전통문화도시로서 관광브랜드를 인정받아 이번 사업에 선정되었다.

 관광거점도시사업은 지난해 4월 대통령이 참석한 관광혁신전략에서 처음 발표되어 10월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해 사업공모가 진행되었다. 관광거점도시 선정을 위해 전주시는 기본계획 수립 TF팀을 구성하고 글로벌관광객 유치전략과 글로벌 관광 활성화 방안 등 논의를 위한 전주관광포럼을 개최하였다. 또한 전라천년문화권 내 13개 시·군 및 관광학회, 대학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하는 등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각고의 노력을 거듭하였다.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된 전주시는 2024년까지 정부로부터 500억원을 지원받으며 도비 200억, 시비 600억원 등 총 13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덕진공원 전통정원·생태공원 조성을 포함한 10개 핵심사업과 20개 전략사업, 7개 연계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주 예비후보는 “전주시의 관광거점도시 선정을 축하드리며 밤낮없이 노력한 전라북도와 전주시 공직자들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이번 관광거점도시 선정은 전북의 친구 문재인 대통령과 전북의 맏형 정세균 총리에서 시작된 집권여당의 전북에 대한 애정이며 같은 당 소속 도지사와 시장이 협력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향후에도 전라북도와 전주시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역할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핵심사업에 선정된 덕진공원의 전통정원·생태공원 조성사업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갖고, 덕진구 내 건지산, 팔복예술공장, 전주동물원 등 관광지도 명소화될 수 있도록 함께 준비하겠다”고 언급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