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기부에 참여해주세요”
“교육 기부에 참여해주세요”
  • 김혜지 기자
  • 승인 2020.01.2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다음 달 7일까지 ‘개인교육 기부단’과 ‘학부모 과학실험 도우미’를 모집한다.

개인교육 기부단이란 사회의 우수한 역량과 재능을 가진 자가 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를 찾아가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기부활동을 제공하는 교육인력풀을 말한다.

모집대상은 정치인, 경제인, 의료인, 법조인, 언론인, 문화예술인, NGO 등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전문가 또는 전문분야 퇴직자이다.

과학을 전공하고 교육기부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의 경우에는 ‘학부모 과학실험도우미’에 신청하면 된다.

학부모 과학실험도우미는 과학실험 수업활동을 지원하는 인력으로, 과학교구 및 기자재 관리, 과학실험수업 실시 전후 준비 및 정리 등의 업무를 맡는다.

교육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은 참여 신청서 등의 제출 서류를 갖춰 우편이나 이메일(hsysee@jbedu.kr)로 접수하면 된다. 기관추천자는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도교육청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 후 활동, 진로체험교육, 자유학기제 등 여러 교육과정 속에서 지역사회의 우수한 자원을 필요로 한다”면서 “다양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 직업관 확립과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