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내년도 지원 농림축산식품사업 2월13일까지 접수
순창군 내년도 지원 농림축산식품사업 2월13일까지 접수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1.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내년도에 지원한 농림축산식품사업을 2월13일까지 신청받는다. 사진은 순창군 청사.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내년에 지원할 농림축산식품사업을 내달 13일까지 신청받는다.

 신청 대상 사업은 농촌·농업·식량·축산·식품·유통원예·산림 등 7개 분야 125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 농업관련 종사자 등이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주관부서(농업기술센터, 산림공원과)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계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계획서와 최근 3년 동안 경영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경영장부, 경영일지 등을 갖춰 제출하면 된다.

 해마다 추진하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사업시행 예정연도 1년 전에 신청을 받아 해당 부서의 사업성 검토 후 순창군과 전라북도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거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정부예산 배분 계획에 따라 최종적으로 확정한다. 세부 사업별 지원조건과 내용은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농림축산식품사업 시행 지침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 및 순창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군에서는 접수를 앞두고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사업 신청 상담창구를 개설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설태송 소장은 “농림축산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련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로 국·도비 예산확보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