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김제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1.2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 결과 공약사업 추진율이 94.4%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제시는 29일 ‘희망찬 미래, 융성하는 김제’를 열어 가기 위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청장년 여성 노인 장애인 다문화 일자리 3천 명 창출 ▲지역 인재육성과 인사정의 7.0으로 혁신 ▲새만금 세계경제중심 기초마련 ▲농특 6차산업화와 한중 FTA 위기 극복 ▲여성 노인 다문화 장애인 살맛 증진 ▲전통시장 활성화 등 시민주도 행정 ▲상생 평화 중심의 문화 체육 관광 선도 등 7대 분야 84개 사업에 대해 추진실적과 향후 추진계획, 예상 문제점 및 대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점검이 이루어졌다.

 김제시는 지난해 4월 25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A등급을, 7월 25일 ‘2019 기초단체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경제 일자리분야 우수상을 획득하는 등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데 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시는 앞으로 매 분기별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해 공약사업 실행 역량을 강화하고, 반기별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통해 평가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해 성실하게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임기 내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며 “소관 부서장을 중심으로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해 모든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