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방역대책반 가동
진안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방역대책반 가동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01.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폐렴)의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비상방역대책반을 운영하고 선별진료소를 설치하는 등 24시간 비상대응 감시 강화에 나섰다.

 최근 국내에서도 4번째 환자가 확진되고 중국 전 지역이 유행지역으로 확대되는 등 감염병 위기 경보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되면서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진안군보건소는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하고 24시간 빈틈없는 비상체계를 유지해 조기발견과 확산 차단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중국 우한 폐렴 감염은 주로 호흡기 비말 및 사람 간 직접 접촉으로 전파되고 전염력이 높은 것으로 추정되며, 잠복기는 2~14일로 주요 증상은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을 일으킨다.

 중국 방문 후 14일 이내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에 방문 전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1339로 신고하고, 신속하게 선별진료가 가능한 진안군의료원에서 진료 받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 설 연휴 기간에도 진안군보건소는 터미널, 병·의원, 주민다중이용시설 등에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예방수칙 및 행동요령을 홍보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관리는 선제 대응이 중요한 만큼 비상대응조치와 감시로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중국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보건소에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63-430-852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