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보건의료원 찾아가는 이동검진
임실군 보건의료원 찾아가는 이동검진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1.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100세 시대에 맞춰 군민들의 건강을 직접 챙기는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군 보건의료원은 질병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통해 의료비 절감과 군민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0년도 상반기 이동건강검진을 이달 28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검진대상자는 지역가입자 중 만 20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자와 직장가입자 사무직, 비사무직 근로자 등이며 외국인 여성 결혼 이민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도 병행 추진한다.

검진항목은 진찰 및 상담, 신체계측(신장, 체중, 허리둘레, 비만도)시력, 청력검사, 혈압측정, 흉부방사선검사, 혈액검사, 요검사, 구강검사 등을 일반건강검진을 실시하며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국가 암 검진을 실시한다.

4개의 암 검진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북지회와의 협약을 통해 시행하며 각종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의료비를 지원해 환자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줄 계획이다.

한국으로 시집와서 임실에 거주하고 있는 의료취약계층인 외국인 여성 결혼 이민자(한국인과 결혼하여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여성으로 한국국적 미취득자)를 대상으로 한 검진도 실시한다.

검진 당일은 8시간 공복으로 검진을 받아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일반건강검진은 이동건강검진 일정과 관계없이 임실군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에서 언제든지 받을 수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이번 검진을 통해 본인의 건강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 100세 시대에 발맞춰 군민의 건강지킴이 역할 수행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 적기에 건강검진을 받아 줄 것”을 당부했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640-3315, 3325)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Tag
#심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