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총선 정책과 이슈가 없다
전북 총선 정책과 이슈가 없다
  • .
  • 승인 2020.01.2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국회의원 총선이 80여 일 앞으로 다가왔다. 설 연휴 동안 전북 정가는 예비후보들이 민심 잡기에 나서면서 총선 열기가 달아올랐다. 예비후보들은 민심을 들여다볼 수 있는 설 연휴를 맞아 전통시장과 터미널,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돌며 이름 알리기에 발품을 팔았다. 후보들의 분주함 속에 설 연휴 국민적 이슈는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에 관심이 집중됐다. 청와대 국민청원에 중국인 입국을 금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올라오는 등 불안감이 깊어졌다. 정치권에 대한 민심은 ‘정치보다 경제, 법보다 경제’란 말이 회자할 정도로 일자리 창출 등 민생문제에 집중되었다.

 총선을 앞두고 있으나 설 연휴 드러난 정치권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높지 않았다. 국민을 위해 일해야 할 정치권이 정쟁에 파묻혀 민생을 외면했기 때문이다. 민생문제는 뒷전으로 정쟁으로 날을 세우다 보니 정치에 대한 불신도 더욱더 깊어졌다. 지난 연말 난장판이 된 국회를 바라본 도민들은 민생문제를 외면하고 당리당략에 파묻힌 정치권에 대한 비판을 토로했다.

 정치권이 총선을 통해 국민적 신뢰를 다시 쌓아야 한다. 올해 4.15 총선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중간평가의 성격이 강하나, 정치적 평가보다는 민생경제를 살릴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분열된 사회를 통합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정치권과 후보자들은 총선에서 국민 지지를 얻으려면 민심을 끌어안아야 한다. 전북으로선 청년 일자리 등 산적한 민생문제들을 해결하고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정책과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

 총선에 나선 일부 예비후보들이 지역공약을 내놓고 있으나 아직까진 이렇다 할 이슈와 정책이 없다. 각 정당과 후보들은 도민 여론을 모아 전북발전을 앞당길 핵심 정책과 공약을 마련해야 한다. 전북은 새만금 내부개발 속도전과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등 현안이 수두룩하다. 정치권은 미래 신산업 육성 등 전북 미래비전도 제시해야 한다. 도내 주요 정당과 후보자들이 상대를 비방하기보다는 정책과 이슈를 제기해 도민의 선택을 받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