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K-water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협약체결
김제시·K-water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협약체결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1.2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환경부 산하 물 전문기관인 K-water와 안전하고 깨끗한 상수도 공급을 위한 ‘김제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추진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김제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에 걸쳐 362억 원(국비 50%, 도·시비 50%)을 투입해 노후 상수도관로 교체, 누수 탐사 및 누수복구, 노후 수도미터기 및 계량기 보호통 교체, 상수도 블록구축 및 유지관리 시스템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상수도 유수율을 85%까지 끌어올리고 연간 누수량 216만 톤과 약 13억 원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전국 65곳의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추진 중인 K-water는 그간 축적된 물 분야 전문 기술을 활용해 ‘김제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수탁받아 관내 상수도 시설의 선진화에 기여 하고 있다.

 시는 이번 협약에서 사업 추진 시 지역생산제품 및 장비, 인력 등을 투입하고 지역업체를 우선 참여시키도록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조하는 내용을 협약에 포함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맑고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시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기반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김제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