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마련
익산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마련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1.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시민들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안정, 재난대비, 교통·안전, 의료진료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에 대해 24일부터 27일까지 9개반 50여명의 대책반을 구성하고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시는 우선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해 농·수산물, 축산물, 개인서비스업, 각종 상거래 질서 유지 등 물가 동향을 파악해 관리하는 한편, 설 성수품 가격 점검,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점검, 공산품 안전인증 및 원산지 표시 점검 등 명절 전후 물가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교통 및 안전 대책으로는 성묘객들을 위한 특별 교통안전 대책도 추진한다. 설 당일에는 성묘객을 위한 무료순환버스, 장애인콜택시를 운영할 예정이며, 교통종합대책반에서는 불법 주정차 등 교통 불편 민원에 대한 신속한 접수·처리로 교통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공용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시설 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운영해 연휴 기간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상하수도대책반을 편성해 연휴 기간 단수 등 비상사태에 신속 대응한다.

 환경 대책으로는 설맞이 국토 대청소와 주요 도로변 및 귀성로 중점 대청소 및 쓰레기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깨끗하고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종합상황실 운영과 공직기강을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연휴가 시작되는 24일부터 재난재해대책반, 교통종합대책반, 축산악취대책반, 생활환경대책반, 도로대책반, 의료진료대책반, 상하수도대책반 등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 비상근무를 실시해 연휴 기간 생활민원에 대한 시민불편을 줄여나갈 방침이다.

 양경진 익산시 행정지원과장은 “설을 맞아 시민 생활과 밀접한 종합대책을 적극 추진해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