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대 한도연 전주덕진경찰서장 취임
제42대 한도연 전주덕진경찰서장 취임
  • 양병웅 기자
  • 승인 2020.01.2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안전이라는 경찰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도록 덕진경찰서 가족들과 모든 열정을 쏟아붇도록 하겠습니다.”

 한도연(53) 신임 전주덕진경찰서장이 20일 덕진경찰서 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한 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전북에서 가장 서풍이 좋기로 소문난 전주시 덕진구의 치안을 책임지게 돼 기쁘고 감사하지만 무거운 사명감도 느끼고 있다”면서 “하지만 우리 덕진경찰서 가족들의 저력을 믿고 자신 있게 출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도연 서장은 이어 “덕진경찰서는 전임 남기재 서장님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치안성과평가에서 S급 평가를 받고 타 경찰서의 부러움의 대상이 됐다”며 “저 또한 덕진구 주민들의 곁에서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을 실현할 수 있는 경찰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 서장은 이와 함께 “신종 범죄 등 안전에 대한 주민의 기대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각자의 위치에서 주민 안전에 빈틈이 없도록 정성을 다하는 치안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면서 “흔들리지 않는 청렴성과 중립성을 내재화 해 각종 민생침해 범죄와 채용비리, 갑질을 척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서장은 마지막으로 “경찰이 수사 주체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해야 함에 따라 부단한 정진으로 개인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며 “직원들 간 소통과 화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서로에 대한 이해와 존중이 우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도연 서장은 정읍 출신으로 경찰 간부후보생으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전북청 홍보담당관, 무주·정읍경찰서장, 전북청 경무과장 등을 역임했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