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혁신도시 공공기관으로 견학가자”
“전북 혁신도시 공공기관으로 견학가자”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01.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이 도내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키즈카페, 4D체험 등 홍보관 및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농촌진흥청은 농생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을 주제로 한 어린이체험관이나 곤충생태원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국민연금공단은 1층 로비에 홍보관, 커피숍, 휴게공간 등을 배치해 지역주민이 청사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된 ‘국민연금탐방단’을 구성해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전기안전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로비에 로컬푸드 무인판매장과 무인카페를 설치해 지역농산물을 홍보하고 수익을 지역에 기부한다.

 한국국토정보공사는 홍보관에 공간정보 산업의 미래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4D자동차 자율주행, VR시뮬레이터 레이싱 등을 설치했다.

 또한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청사를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해 주민문화프로그램 및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식품연구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기관 특성을 살려 지역대학 관련학과 학생들을 본사에 초대해 식품·농업 분야에 대한 채용 동향을 안내하고 관련 자격증 및 학습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의 견학 프로그램과 예약 전화번호 등 세부내용은 전북혁신도시 홈페이지(http://innocity.jeonbuk.go.kr) 알림마당, 새소식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