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현 광주국세청장 익산세무서 방문
박석현 광주국세청장 익산세무서 방문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01.1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석현 광주지방국세청장은 2019년 2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를 맞아 지난 17일 오후 익산세무서 신고창구를 방문했다. 이날 부가세 신고를 위해 세무서를 방문한 납세자들에게 “신고하는 과정에 어려움이 없는지” 등을 묻고,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 편리하게 신고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등 납세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석현 광주지방국세청장은 2019년 2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를 맞아 지난 17일 오후 익산세무서 신고창구를 방문했다.

이날 부가세 신고를 위해 세무서를 방문한 납세자들에게 “신고하는 과정에 어려움이 없는지” 등을 묻고,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 편리하게 신고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등 납세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익산세무서 직원들에게는 납세자들이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고 도와주도록 당부하는 한편 “경기불황, 재난피해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들에게 납기연장 등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해 줄 것”과, “중소기업 영세납세자의 환급금을 법정기한보다 빨리 지급해서 납세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도록” 주문했다.

한편, 납세자와 세무대리인들에게 이번 부가세 신고 마감일인 28일이 설 명절 다음날인 만큼 가급적 23일 이전에 신고를 마쳐달라고 당부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