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으로 청정도시 확산
정읍시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으로 청정도시 확산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1.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한 청정에너지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그간 정부에서 시행해 온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왔으며 올해 약 3억9천만 원을 투입해 청정에너지 마을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정에너지 마을 육성사업은 읍·면은 마을 단위로 동 지역은 통 단위로 단독주택 5가구 이상의 신청을 받아 심의를 거쳐 주택용 태양광(3㎾) 설치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100가구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며 태양광 3㎾ 설치비는 560만원으로 이 중 70%인 392만원을 시에서 보조한다.

사업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읍·면·동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한 내 접수된 마을(통)에 대해 오는 3월말 대상자를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 사업으로 전기료 절감효과를 통한 경제적 도움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생활 편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청정에너지 마을 육성사업은 정부의 탈원전과 재생에너지 3020정책에 맞춰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시장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2022년까지 매년 100가구씩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는 자연력을 동력원으로 하기 때문에 연료비에 대한 부담이 없다”며 “청정에너지 마을 육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보급, 에너지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