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신규농업인 현장 실습교육생 모집
임실군 신규농업인 현장 실습교육생 모집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1.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신규농업인의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위해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생 6명을 23일까지 모집할 계획이여서 희망하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은 신규농업인이 이주 초기의 경험 미숙 등에 따른 위험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선도농업인 또는 성공 귀농(농업)인에게 기술습득, 정착과정 상담, 창업과정 등을 현장실습을 통해 배우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기간 중 5개월을 선도농업인 농장에서 직접 배울수 있는 실습위주의 멘토-멘티 교육으로 진행된다.

매월 10일(1일 8시간) 이상 연수한 교육생에게 교육훈련비를 지원하며 최대 월 80만원을 지원한다. 멘토(선도농업인)에게는 월 40만원 한도로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농촌지역으로 이주 5년 이내 귀농인이거나 농촌지역에 거주하고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인자,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이다.

신청기간은 1월 15일부터 1월 23일까지이며 기간 내 임실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임실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640-2753)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농촌지원과 김성규 과장은 “신규농업인들이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영농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신규농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