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가입
익산시,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가입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1.1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올해부터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은 현역병으로 군복무 중인 청년을 대상으로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상해보험에 가입하고 군복무 중 발생한 상해에 대해 종류에 따라 보상을 해주는 제도다.

 시는 지난해 조례 제정 및 상해보험 가입을 위한 예산확보 등 제도시행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으며, 1월중 보험사를 입찰 선정 후 본격적인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익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군복무 중인 청년으로 현역병(육군·해군·공군·해병대),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의무소방원이 해당되며 직업군인은 제외된다.

 이 상해보험이 시행되면 2,500여 명이 수혜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상해보험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청년들이 입영과 동시에 자동가입되고 전역하게 되면 해제되는 방식으로 보험료는 익산시에서 일괄 부담하기 때문에 개인이 따로 보험료를 낼 필요가 없다.

또한, 군복무 중 휴가나 외출을 나갔을 때 입은 상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타 보험에 가입돼 있어도 중복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장내용은 군복무 기간중 상해 질병으로 사망하거나 상해 질병으로 인한 후유장해를 입을 경우 최대 5천만원까지 보장을 받을수 있고, 상해 질병 입원시에는 1일 3만원의 혜택을 받는다.

이범용 익산시 일자리정책과장은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시행으로 군복무 중 불의의 사고에 대비한 청년 장병들의 안전장치가 마련됨에 따라 군복무 중인 청년 본인 뿐만아니라 그 가족들까지도 사회 안전망이 확충되고 이를 통해 청년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