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매안심센터 재활운동기구 ‘슬링’ 대상자 모집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재활운동기구 ‘슬링’ 대상자 모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1.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거동이 불편하고 심한 장애를 가진 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운동기구‘슬링’을 이용한 재활치료를 실시한다.

 이번 재활치료는 관내 재활치료 의료기관이 부족하고 고가의 의료비 때문에 쉽게 재활치료를 받을 수 없었던 거동불편 장애인들에게 김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재활실)에서 장애인의 건강수준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것이다.

 슬링 운동치료는 장애인들이 힘들어서 포기할 수 있는 재활운동을 쉽고 편안하게 다양한 줄을 이용해 각종 근육과 관절을 강화시키고 문제가 되는 부위를 바로잡는 치료방법으로 1월부터 6월까지 월·화·수요일(주 3회)에 진행되며, 재활전문 물리치료사가 일대일로 맞춤형 재활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슬링 운동치료를 통해서 장애인이 다양한 방향에서 자극을 받게 되며 이로 인해 근력 강화 효과 및 운동 조절 능력 향상, 감각 능력 향상 및 지구력 강화, 관절 기능 향상 및 심혈관계 강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슬링 운동치료를 통해 장애인의 건강상태가 호전되고 자세 교정 및 균형, 척추 관절질환에 도움이 되며 의료비 절감으로 장애인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장애인 및 가족은 치매안심센터 재활센터(540-3108)로 전화 문의하거나,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