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겨울방학 청소년 꿈과 진로 탐색 지원
전주시 겨울방학 청소년 꿈과 진로 탐색 지원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0.01.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겨울방학을 맞이한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나섰다. 

14일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며 “오는 17일까지 청소년 대상 무료 심리검사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관련 검사를 실시한 뒤 그 결과를 분석해 올바른 진로 지도를 돕게 된다.

센터의 무료 심리검사 축제에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은 U&I학습성격유형검사를 받게 되며 중·고등학생들은 홀랜드 진로적성·전공적성검사와 U&I학습성격유형검사를 통해 개인의 흥미와 성격, 적성 등을 확인하게 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심리 검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 결정에 필요한 흥미와 적성 등을 발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업탐색과 결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방학기간 동안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좀 더 이해하고 꿈과 진로탐색방법을 찾는 계기를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의 생명을 살리고 삶의 주체로 세우기 위해 운영되는 상담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이며 전주YWCA가 지난 1992년 4월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