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농특산물은 청정 임실표로 준비하세요
설명절 농특산물은 청정 임실표로 준비하세요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1.1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서울과 수도권에서 청정임실에서 생산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군은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자매결연 및 도시협력 자치단체인 서울 강서구, 양천구, 마포구 3개소에서 추진하는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다.

직거래 장터는 14일과 15일은 강서구청 앞 쉼터 및 후정주차장을 시작으로 15일과 16일은 양천근린공원에서 21일과 22일은 마포구청 광장에서 임실군이 보장하는 14개 업체(임실치즈농협 외 13업체) 고품질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조호일 부군수는 14일 강서구청 직거래 장터에 참여하여 맑고 청정지역 임실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데 직접 나섰다.

직거래 장터는 매년 도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임실한우,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수상한 임실N치즈를 비롯해 배, 한과, 장류 등 11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군은 농특산물 시식과 함께 좋은 품질의 상품을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대도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다양한 판로 확대로 농특산물 판매 업체와 농가의 소득 증대에 많은 기여를 하고 또한 임실군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브랜드 가치 및 이미지 향상에 상당한 효과를 이뤄냈다.

군은 올해도 농특산물 직거래행사 참여를 촉진하고 교류 활성화를 위해 재경 임실군 향우회 회원 등 1천400여 명에 직거래 장터 안내 홍보물을 사전 발송해 행사장을 많이 찾아와 고향의 정을 나누고 설명절에 필요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입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자매결연지 직거래장터를 통해 농촌지역의 농특산물 판로 개척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정임실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대도시 소비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