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재 예비후보 전북 국가예산 10조원 청사진 제시
최형재 예비후보 전북 국가예산 10조원 청사진 제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1.1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형재 전주을 선거구 예비후보는 13일 “‘전북의 친구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전북 국가예산 10조 원 시대를 여는데 앞장서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최 예비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후 국책사업과 관련해 전북도를 가장 먼저 방문하며 전북의 친구를 자처했기 때문에 문재인 정부 집권 기간이 전북 국가예산 확보의 적기”라며 “당선되면 정부 여당과 강력한 공조체계를 구축, 전북 국가예산 10조원 시대를 열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국가예산 10조원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총선 승리로 정권재창출 기반을 마련, 민주당이 재집권을 해야 21대 국회에서 국가예산 10조 원을 달성할 수 있다”며 “민주당에 대한 전북도민의 압도적인 지지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최 예비후보는 국가예산 10조를 확보할 수 있는 공약의 근거 자료로 연도별 전북 국가예산 현황표를 제시했다. 최 예비후보의 자료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기간 동안 전북 국가예산이 연평균 6.8% 증가하여 박근혜 정부 기간의 1.6%보다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최 예비후보는 도내 야당의원들의 아전인수식 2020년 국가예산 확보 성과발표에 대해 “전년 대비 증액된 정부예산은 9.3%에 이르지만 전북의 국가예산은 8.1% 증액에 그쳐 예산 확보를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 전북정치권에 직격탄을 날린바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