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민간주도형 문화예술단체 장수쏭갤러리 개관
장수군 민간주도형 문화예술단체 장수쏭갤러리 개관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1.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에서 민간주도형 문화예술단체인 장수쏭갤러리가 지난 11일 개관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개관식에는 장영수 군수와 김종문 군의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축사, 프로그램 소개, 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됐다.

 장수쏭갤러리는 민간주도형 문화예술단체로 누리파크 내 위치하고 있으며 시설은 디자인 컨테이너를 활용해 1층은 사무실과 전시관, 2층은 문화 활동 및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이은신 장수쏭갤러리 대표는 “2017년도부터 장수군에 정착하면서 지역문화 증진을 위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고민해왔는데 뜻밖에 기회가 주어져 단체를 설립하게 됐다”며 “주민들을 비롯한 많은 이용객들이 쏭갤러리에서 문화 향유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쏭갤러리는 군민 300여 명의 회원을 모집해 북콘서트, 다큐영화, 라이브음악, 힐링토크 등 요일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장영수 군수는 축사를 통해 “누리파크 내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놀이와 문화시설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민간 주도시설들이 더욱 필요한 만큼 앞으로 장수쏭갤러리가 자생적 문화공유 플랫폼으로서 장수군민의 문화적 배고픔을 달래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쏭갤러리 외에도 누리파크 내 ‘장수 어린이 생활문화센터와’와 ‘모험놀이터’가 2021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