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고지서 전자송달서비스 홍보
익산시, 고지서 전자송달서비스 홍보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1.1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스마트폰 앱으로 각종 과태료와 수수료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가능한 고지서 전자송달 납부서비스 홍보를 위해 리플릿 1만부를 제작 배부하는 등 시민 대상 홍보에 본격 돌입했다.

지방세외수입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는 1인 가구, 맞벌이 증가 등에 따른 우편 수신 불편, 고지서 분실로 인해 납기내 세외수입금을 납부하지 못해 가산금을 납부하는 등 불이익을 받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성실한 납세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제도이다.

시는 홍보 리플릿에 지방세외수입전반, 서비스 이용방법, 신청세목, 주의할 점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고 매년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임대료와 사용료등에 대한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까지 상세히 담아냈다.

익산시 관계자는 “고지서 전자 송달서비스 확대로 시민이 훨씬 편리하게 주정차과태료등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며 “별도의 수수료 없이 계좌 자동이체처럼 신용카드로 자동납부하는 서비스도 함께 시행하는 등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납세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스마트 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거나, 종이고지서를 선호하는 시민들을 위해 기존 종이고지서 발송과 병행해 실시한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