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산품] 개암죽염, 뽕잎절임고등어
[설 특산품] 개암죽염, 뽕잎절임고등어
  • .
  • 승인 2020.01.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암식품 개암죽염

 개암식품이 죽염, 된장, 간장, 고추장을 생산하고 있다. 선조들이 오래전부터 제조해 먹었던 전통식품을 천년고찰 개암사 방잔스님이 그 비결을 과학적인 방식으로 응용해 현대인의 체질에 적합한 식품으로 승화시켜 보급하고 있다.

 서해안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을 왕대나무통에 다져 넣고 지장수로 합성한 후 소나무 장작으로 1,800도 열에서 9번에 걸쳐 굽고 분쇄해 분말과 알갱이로 만든 개암죽염이 현대인의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았다.

 진심과 전통의 명인기업 개암식품은 대한민국 제1호 죽염명인이 사명감을 갖고 굽고 또 녹여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소금을 생산하고 있다.

 죽염분말, 자죽염 알갱이, 물자죽염, 죽염된장, 죽염간장, 죽염고추장 등 건강을 지키는 개암식품 선물세트는 2만원부터 12만원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구입은 063-583-7748번으로 주문하면 된다.

 ■뽕잎절임 고등어

오디뽕나무의 잎인 뽕잎을 숙성시켜 고등어에 절인 뽕잎절임 고등어는 영양가가 풍부해 어린이 도시락 반찬용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부안수협에서 생산하는 뽕잎절임 고등어는 싱싱한 고등어를 머리를 제거한 후 가공해 선물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뽕잎절임 고등어와 함께 액젓, 맛김, 다시마, 멸치를 설 선물로 출시한 부안수협 수산물가공공장은 선물세트 1,2호로 구분해 2만5천원부터 5만원짜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청정해역 서해바다에서 채취한 싱싱한 생선에 곰소염전에서 생산되는 천일염과 오디특구에서 생산되는 뽕잎을 사용해 숙성시킨 뽕잎고등어와 곰소액젓은 부안수협 063-581-4812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