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진기명기 고창 기네스 뽑는다
고창군, 진기명기 고창 기네스 뽑는다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1.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최고, 최초, 최대 등 고창의 역사와 전통에 걸맞는 다양한 분야의 별난 이색기록을 찾아서 ‘고창기네스’를 선발한다.

 고창군은 ‘한반도 첫수도 고창 기네스’ 선발을 통해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고창의 자랑거리로 삼아 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고 6일 밝혔다.

 고창 기네스에 도전을 희망하면 ‘고창을 사랑하는 누구나’고창군홈페이지→공지사항(4599번) 또는 고시/공고란(14601)에서 ‘고창 기네스 선발요강’을 클릭하고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za223@hanmail.net) 또는 FAX(063-560-2259)로 신청하면 된다.

 고창기네스 신청 또는 추천은 2월말까지 각 읍면 사무소, 군청 기획예산담당관 군정홍보팀에서도 접수 받는다.

 고창 기네스 신청대상은 진기명기 별난 기록 중, 최다 자격증 보유자, 헌혈왕, 가장 오래 탄 승용차, 최초 초·중·고, 최다 도서 대출자, 가장 오래된 다방, 가장 많은 자녀가정, 최초 약국 등이다.

 접수된 기네스 자료들은 우선 행정기관 자료를 통해 확인 점검하고, 현지 조사 등을 통해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수정, 보완한 후 1차 목록이 작성된다.

 공정성과 객관성을 기하기 위해 심사위원회를 구성, 기념비적이고 상징성이 있는지,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가치가 있는지, 고창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는지 등을 심사하여 최종 선정한다.

 고창군청 고미숙 군정홍보팀장은 “고창 기네스 사업의 성공 열쇠는 군민들의 참여와 관심에 달렸다”며 “누구나 신청 또는 추천이 가능하므로 본인이나 주변에서 진기명기 별난이색기록 보유자가 있다면 한번쯤 고창 기네스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 기네스에 선발되면 ‘인증서’를 수여하고, ‘고창기네스’ 책자 발간, 매월 발행되는 고창소식에 연재, 군 홈페이지에 게재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