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2020 신년인사회, 16회 경제대상 시상식 개최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2020 신년인사회, 16회 경제대상 시상식 개최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01.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대상 수상자들 / 신상기 기자
경제대상 수상자들 / 신상기 기자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이선홍)가 주최하고 전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한 2020년 신년인사회가 지난 3일 전주 오펠리스 컨벤션웨딩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제16회 전북경제대상 시상식과 함께 치러진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송하진 도지사와 이선홍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 김택수 전북도민일보 회장, 임환 사장, 정동영, 조배숙, 유성엽, 안호영, 이춘석, 김광수, 박주현 등 국회의원, 도내 시장군수, 임병찬 전북애향운동본부 총재, 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장 등 도내 정치, 경제, 사회, 교육, 언론계 대표와 지역 기업인, 경제유관단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새해 지역경제 전반에 대한 심도있는 환담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새해에는 200만 도민이 전북발전을 위해 한 뜻으로 힘을 모아 지역경제 발전과 현안과제 해결에 주력하자고 다짐했다.

이선홍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은 “급변하는 대내외적 경제상황과 4차 산업혁명이라는 파고속에서 올해 우리를 둘러싼 여건이 어렵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전북의 새시대를 힘차게 열어나가자”고 강조했다.

또한, 송하진 도지사는 신년인사회를 통해 “지난해 전라북도는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 확정에 이어 상용차 산업 혁신과 자동차 국제자유특구로의 성장동력 확보, 탄소산업 수도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제한 뒤, “올해는 스스로 힘쓰고 쉬지않는 자강불식의 자세로 전북대도약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2020 전북신년하례회 / 신상기 기자
2020 전북신년하례회 / 신상기 기자

이날 신년인사회와 병행해 실시한 제16회 전북경제대상 대상은 엘에스엠트론(주), 본상 경영인 부분은 황의종 (주)전북고속 대표이사, 기업 부문은 (주)정석케미칼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의종 대표이사 등 수상자들은 이날 “이 수상의 영예는 도민들과 지역 상공인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은 물론 지역사회의 경제발전에 힘을 보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이번 경제대상 수상자들은 지난해 11월 20일부터 12월 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아 지난해 12월 20일 이호인 전주대 총장을 심사위원장으로 하태욱 전북도 사회적경제과장, 조한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본부장 등 학계, 지자체, 산업계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선정됐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