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리문화의전당 유경희 대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유경희 대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1.0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하 소리전당) 유경희 대리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유경희 대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전북문화관광재단(2019),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2017~2018)이 주관한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지난 3년간 꾸준히 참여했다.

 이를 통해 소리전당만의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특히 전라북도 내 거점기관으로 부안예술회관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이 지역 내 문화시설과 동반성장을 도모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리전당 예술교육을 담당하는 유경희 대리는 “자칫 지루하고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판소리를 놀이형 프로그램으로 개발하고 진행해 왔다”라며 “전북형 유아문화예술교육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꿈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소리전당의 유아문화예술교육 ‘얼쑤~소리랑 놀아보자’는 판소리 다섯마당을 주제로 소리놀이, 동작놀이, 연극놀이, 미술놀이 등 다양한 놀이형식으로 구성돼 유아들이 전통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3년간 도내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 105개소, 유아 2,1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전국적으로도 우수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매년 타 기관에서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