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0년 시무식 ‘희망찬 미래, 융성하는 김제’
김제시, 2020년 시무식 ‘희망찬 미래, 융성하는 김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1.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일 시청 대강당에서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한 실과소, 읍면동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자년(庚子年) 새해 힘찬 발걸음을 함께 내딛는 2020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은 시정성과 및 비전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식후에는 김제 미래비전 정책워크숍을 개최해 김제시정미래기획위원회 위원 중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김제시 주요 이슈들에 대한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박준배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0년은 민선 7기의 궁극적 목표인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실현을 위해 그간의 변화와 성과를 발판삼아 새로운 김제의 미래를 다지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노적성해(勞績成海)의 자세로 시민과 공직자가 김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모든 역량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박 시장은 2020년 시정방향을 ‘희망찬 미래, 융성하는 김제’로 정하고 7대 시책으로 ▲일자리 창출과 도시재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새만금 세계경제자유기지 중심도시로 도약 ▲대한민국 미래를 선도하는 첨단 스마트농업 육성 ▲모두가 함께 나누고 누리는 촘촘한 복지행정 구현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도시조성 ▲세계가 인정하는 상생평화의 문화관광 도시 실현 ▲소통과 참여로 신뢰받는 열린 시정 전개 등을 제시하며 역점적으로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시무식 시작에 앞서 간부공무원과 김제시의회 의원들이 군경묘지 및 성산공원 충혼탑을 참배했으며, 시무식 종료 후에는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시의회와 노동조합을 방문해 2020년 시정현안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을 가졌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