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소년안전망 위기청소년 190명 지원…청소년안전망으로 더욱 촘촘히
전주시청소년안전망 위기청소년 190명 지원…청소년안전망으로 더욱 촘촘히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12.2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YWCA(회장 권경미)가 전주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는 “올 한해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총 23회, 19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연계사업을 진행하며 복지사각지대 청소년과 위기청소년에게 더욱 촘촘한 맞춤형 지원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청소년안전망은 지역사회 시민 및 청소년 관련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빠진 청소년을 발견·구조·치료하는데 참여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는 연계망이다.

 현재 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은 총 107개 기관 21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센터는 ‘1388청소년지원단’의 의료·법률지원단 소속 전주우리병원과 연계해 위기청소년들의 직업체험프로그램 멘토찾아GoGo를 운영했으며, 한빛안과에서 24명이 문신제거를 마쳤고, 온가족치과의원에서 11명이 치아검진과 스케일링을 무료로 지원 받았다.

 또 ‘1388청소년지원단’ 복지지원단 소속의 진패션학원에서 멘토와의 만남, 궁전요리제빵미용직업전문학교과 아트갤러리제과제빵학원을 통한 ‘사랑의 빵 나누기’등도 진행했다.

 정혜선 센터장은 “위기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으로 힘써주는 1388청소년지원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도 전주시 위기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위해 청소년안전망을 더욱 탄탄히 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