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시니어클럽 사업보고 및 해단식 개최
임실시니어클럽 사업보고 및 해단식 개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12.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청과 협약을 맺고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한 ‘임실시니어클럽(관장 김윤호)’의 사업보고 및 해단식을 임실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당신과 함께해서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사업보고 및 해단식은 올 한 해 13개 사업의 공익활동과 9개의 시장형 사업단,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사업에 참여한 1천여 명의 어르신이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2019년 우수참여자 표창장 수여를 시작으로 활동 영상 상영 및 전주 라온밸리댄스팀, 판소리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그동안 어르신의 노고를 위로하는 임실시니어클럽 직원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2016년부터 4년간 이어져 오고 있는 장학금 후원은 노인일자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모금한 후원금 500여 만원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임실군 애향장학회에 기탁하여 일자리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에 더욱 큰 의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고령시대 일과 활동을 통해 노년의 자아를 실현하고 삶의 보람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것”이라며 “새롭게 변화하는 살고 싶은 임실을 만들어 보자”고 당부했다.

한편 ‘임실시니어클럽(관장 김윤호)’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 2020년에는 총 24개 사업, 200개의 현장에서 1천300여 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소득창출뿐만 아니라 사회 참여기회 제공과 동시에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