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폐자원 에너지화시설 민간투자사업 주민설명회
진안군, 폐자원 에너지화시설 민간투자사업 주민설명회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12.2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폐자원 에너지화시설 민간투자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사업 예정지 주변마을인 개실마을과 활인동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12일과 17일 열린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의 전반적인 내용과 추진계획을 설명하는 한편,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 될 갈등을 예방하고 가축분뇨로부터 환경개선을 위한 필수 시설임을 알렸다.

 진안군 폐자원 에너지화시설 민간투자사업은 진안읍 전진로 일원에 380여억원을 투입하여 기존시설 처리용량(100톤/일)을 확대(240톤/일)하고 기존시설 개·보수를 통한 악취 저감과 바이오가스를 생산·판매 경제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전략환경영향평가 수행을 통해 상위계획과의 부합여부 및 사전환경성 평가를 통한 입지의 타당성을 확보했고, 환경영향평가를 통하여 사업지구 및 주변지역에 미치는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저감대책을 수립하는 등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교익 환경과장은 “진안군은 이번 사업으로 환경·에너지 문제 해결과 주민 생활환경 개선, 일자리 창출 등 1석 3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유기성 폐기물로 바이오가스(재생에너지)를 생산·판매하는 새로운 처리방안을 모색 자원순환형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청정도시 이미지를 부각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